OKR은 성과관리 측면과 조직 문화적인 측면이 있다. OKR 지원센터는 이 두 가지 역할을 가지고 조직 전체의 변화를 관리하게 된다. 일반적으로 전략기획실이나 인사전략실처럼 별도의 부서로 두어 담당하지만 조직이 작은 경우는 기획실 내에 담당자를 정해 관리할 수도 있다. 그래서 지원 센터는 꼭 별도의 부서를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기능을 의하는 것이다. OKR 도입과 정착을 위한 9단계 중 3단계 '지원센터 구축'에 대한 핵심 질문이다. Q1. 다른 기업의 경영자에게 OKR을 소개받고 기업에 적용 중이다. 경영자 혼자서 OKR을 정착시
스피드와 기만함이 특징인 OKR이 국내에 본격적으로 소개된 지 2년이 조금 지났다. 초고속 성장을 이루고 스피드를 기반으로 하는 경쟁 시스템이 강하게 작동하는 한국의 경영 환경에 잘 맞아 최근 많은 곳에서 소개 되고 있다. 스타트업에 장려되고 대기업조차 스타트업 경영을 도입하여 혁신을 추구하는 상황에 이르렀다. 중장기적인 계획보다는 단기 목표를 검증하는 방식의 STM(Short-Term Management)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상황에서 OKR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. OKR 도입 시 진행되는 9단계의 과정 중 첫 단계인 '도입